삼성 핸드폰 문자 사진 백업 스마트스위치로 해결

정말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 가장 오래 걸렸던 것이 바로 기존에 핸드폰에 있던 문자, 사진, 주소록 등 데이터를 교체할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것이였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 끼리 직접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길 수 있어서 편해졌습니다.


그러나 전에 삼성 갤럭시 노트8에서 갤럭시 노트9로 변경하는데 스마트폰 끼리 직접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기는 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앱을 이용하여 핸드폰에 옮기는 것이 아니라 SD카드에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SD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삼성 핸드폰 문자 사진 백업 스마트스위치로 해결

핸드폰에서 문자, 사진 백업을 하기 위해 먼저 스마트 스위치를 play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해 줍니다. 저는 기존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업데이트만 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SD카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백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화 및 연락처, 메시지, 앱, 설정 홈화면,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9가지 데이터를 모두 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모두 체크가 되어 있는데 체크를 해제하여 보내고 싶은 데이터만 따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연락처와 메시지만 백업을 해보 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컴퓨터에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SD카드에 SmartSwitchBackup 폴더 안에  연락처와 메세지 폴더가 생기면서 안에 데이터가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SD카드에 모든 데이터를 옮긴 후에는 다시 새로운 스마트폰에 SD카드를 장착한 후 스마트 스위치 앱을 설치한 다음 SD카드에 들어오면 복원 이라는 메시지가 보일 텐데요. "복원"을 클릭하면 데이터가 복구 됩니다.


삼성 핸드폰을 구매하신다면 핸드폰 매장에서 기다리는 것보다 SD카드에 데이터를 옮겨 데이터를 옮긴 다면 매장에서 허비하는 시간도 절약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직접 인터넷으로 자급제폰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SD카드가 있다면 스마트 스위치 앱을 이용하여 작업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