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Flow로 컴퓨터 연결

갤럭시 노트8 제품을 사용했을 때에는 사이드 싱크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갤럭시노트8과 컴퓨터를 연결하여 사용했었는데요. 갤럭시 노트9에서는 삼성 "Samsung Flow"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일 전송 및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Flow 프로그램은 갤럭시 휴대폰, 태블릿 등 관련 제품의 연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9 컴퓨터 연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9 Flow로 컴퓨터 연결

Flow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선망, 핫스팟 또는 블루투스로 연결 되어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사이트싱크에서는 USB를 이용하여 갤럭시 노트8과 컴퓨터 연결을 할 수 있었는데 안드로이드 9.0버전부터는 지원을 하지 않아 이점이 무척 아쉽습니다.


그럼 갤럭시 노트9와 Flow로 컴퓨터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Samsung Flow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해 줍니다.



그리고 이번 Flow 프로그램은 윈도우10에서만 동작합니다. 그래서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Microsoft Store에 들어가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위에 검색에서 Samsung Flow를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래 로그인을 하라고 나타나면 "관심없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굳이 로그인을 안하고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갤럭시노트9에서도 flow앱을 실행시키고 컴퓨터에서도 같이 flow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컴퓨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서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차례대로 순대로 진행을 하면됩니다.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자동으로 갤럭시 노트9와 컴퓨터가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 뷰를 실행시켜서 카메라도 동작할 수 있고 문자도 보내고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한 것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편한 것은 사진을 내가 원하는 사진만 쉽게 옮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정말 아쉬운 것은 USB로 Flow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무선으로 할때 가끔 신호가 좋지 않아 사진을 올기거나 동영상을 옮길 때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사이드 싱크 USB로 연결하여 작업을 할 때에는 정말 빠르게 옮길 수 있었는데 말이지요.


그리고 윈도우10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윈도우7을 사용하시고 스마트폰을 갤럭시 S9, 또는 갤럭시 노트9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개선해 주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