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

우리가 사용하고 스마트폰에는 개발자 옵션 기능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이 개발자 옵션에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것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조작을 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예를 들어서 입력 방법, 실행되는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조금 더 빠르게 쉽게 사용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수정을 했다면 요즘은 거의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개발자 옵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마트폰 제품 중 갤럭시 노트9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

갤럭시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만 알아두시면 노트9 뿐만 아니라 다른 삼성 갤럭시 제품에도 개발자 옵션 설정 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노트9에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은 먼저 설정 앱을 찾아서 실행 시켜 줍니다.



설정에서 맨 하단에 위치해 있는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가면 빌드번호가 있습니다. 이 빌드 번호를 계속 클릭해 줍니다.



4번째 클릭하는 순간 아래와 같은 개발 설정 완료 4단계 전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날 텐데요. 또 빌드번호를 클릭하면 3단계, 2단계 순으로 줄어 들면서 끝나는데요. 여기에서 개발자 옵션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이 전 메뉴에서 생기기 때문에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다시 설정 앱을 실행시켜 보면 휴대전화 정보 메뉴 아래에 개발자 옵션이 나타난 거슬 볼 수 있습니다.



노트9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 보면 다양한 모드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어떤 분들은 모의 위치를 설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9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 개발자 옵션을 화면에서 없애시고 싶으신 분들은 맨 위에 있는 "사용중" 메뉴를 클릭하여 변경하면 됩니다. 


저는 지금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 시켜 놓고 사용하고 있는

데요. 안드로이드 설정을 변경하고 싶으시거나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