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스마트폰 연결 방법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공부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하나하나 배워가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을 개발하다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있는 에뮬레이이터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를 동작시키면 컴퓨터가 느려지고 시간도 오래 걸려 작업을 확인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가 아닌 스마트폰에 직접 구동하게 만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스마트폰 연결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앱을 스마트폰에서 구동 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정에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개발자 옵션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설정을 클릭한 다음 아래 순서대로 클릭을 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설정->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 빌드번호(여러번 터치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름 활성화된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메뉴중 디버깅 메뉴를 찾아서 "USB 디버깅" 옵션을 켬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시켜 줍니다. 그리고나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나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중 플레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현재 만들어진 어플을 실행 시킬 디바이스를 선택하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연결한 장치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어플이 실행 됩니다.



혹시 아래와 같은 메세지나 비슷한 메세지가 나올 수 있은데요. 이럴 때에는 "Install and Continue"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만든 어플이 실행됩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스마트폰 연결 방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안드로이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