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캘린더 톡캘린더 사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이번에 카카오톡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일정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캘린더 일명 톡캘린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톡캘린더 서비스는 따로 가입을 할 필요 없이 현재 카카오톡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 따로 가입할 필요도 없고 채팅방에 있는 친구들에게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친구 또는 지인들의 생일이 카카오톡 캘린더에 나타나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톡캘린더 사용법

이번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톡 캘린더 즉 톡갤린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버전을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채팅방에서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캘린더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채팅장에서 "+"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러 앱 중에 "캘린더"를 클릭하면 일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캘린더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하셔야합니다. 그런데 정보에 들어가도 최신버전으로 나온다면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카카오톡을 검색한 다음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어플을 최신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실행하면 일정만들기나 나타납니다. 여기에 제목에 일정을 넣고 시작과 종료 시점을 정해 주면 됩니다.



일정을 입력하고 나면 카카오톡 캐린더에 일정이 표시됩니다. 캘린더에는 일정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 입력되어 있는 생일과 공유일까지 모두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만약 일정을 확인해 보고 싶다면 "캘린더-홈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에 이미지 처럼 전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캘린더 서비스인 톡캘린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채팅방에 있는 멤버끼리 일정을 공유할 수 있어서 업무 관련 채팅방에서 스케줄러 처럼 사용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현재 채팅방에 들어와서 전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일반 캘린더 처럼 전체적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업데이트에서 적용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