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

컴퓨터에 윈도우10을 재설치하면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려고 삼성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구성이 조금 바뀌어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다운받은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모델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프린터 모델명은 보통 제품 전면에 위해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전면에 없다면 프린터 후면 또는 옆면을 보시면 모델 스티커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가장먼저 모델명을 확인해야 합니다.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확인한 다음에는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고객지원-메뉴얼&다운로드"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그럼 검색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방금 전에 확인했던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여 제품을 검색해 줍니다.




제품을 검색하면 해당 clp-360 삼성 프린터 기기의 메뉴얼과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내가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합니다.


설치하실 때에 위에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드라이버 이름 아래에 있는 운영체제 그리고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대부분 윈도우7 또는 윈도우10 이라고 쓰여져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받은 다음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생하면 이렇게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 동의서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만약 처음으로 연결하는 것이라면 "신규 프린터"를 현재 연결이 되었다면 기존 프린터를 선택해 줍니다.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현재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스스로 찾아냅니다. 장치 이름 옆에 있는 체크 박스를 클릭하고 다음을 눌러 순서대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면됩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 따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프린터를 잡아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윈도우10에서 기기마다 있는 세밀한 부분까지 지원해 주지 않기 때문에 프린터 드리아버를 따로 설치하면 기기에 있는 세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