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스튜디오 앱만들 때 .kt 코틀린 java 확인하세요

요즘 이것 저것 제대로 하지도 못하면서 앱만드는 방법에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어플로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이 있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 보았는데요.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했것만 잘 되지 않더라고요.


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도 계속 에러가 발생하고 내 컴퓨터가 이상한 것 같아서 옵션도 만져보고 했는데요. 알고보니 처음부터 저는 다른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앱만들 때 .kt 코틀린 java 확인하세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어플을 만들 때 두가지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자바(Java), 두번째는 코틀린(kotlin)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었습니다.


코틀린은의 확장자는 ".kt"로 처음 프로잭트를 생성할 때 Language로 Kotlin르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할 때에는  새프로젝트 생성했을 때 Language 언어를 java로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코틀린을 선택했을 때 확장자 모습과 자바를 선택했을 때 확장자 표시 상태입니다.

코틀린코틀린 언어 선택했을 경우


자바자바 언어 선택했을 경우


처음에 계속 오류가 나서 이유를 몰랐었는데 안드로이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저 처럼 실수하지 마시 어떤 언어를 선택하셨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문제 때문에 코틀린에서 알아보았는데 2017년에 안드로이드 공식지원 언어로 채택되었다고 하네요. 자바보다도 문법이 간단하고 자바 라이브러리와도 호환이 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각광 받을 수 있는 언어라고 하는데요. 나중에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