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예약 문자 보내기

생일 또는 기념일을 아침까지는 기억하고 있다가 중간이 잊어버리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저는 지난번에 동생 생일을 축하한다는 메세지를 아침에 보내야지 하다가 저녁 늦게 보낸 기억이 있었는데요. 그 때 예약 문자를 설정해 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다른 스마트폰은 확인해 보지 못했지만 삼성 스마트폰에서는 예약 문자를 보내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9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노트9 외에 다른 삼성 스마트폰에서 보내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 예약 문자 보내기

먼저 갤럭시 노트9에서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9에서 문자 보내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문자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문자 작성 버튼을 눌러 줍니다.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선택한 뒤 문자를 작성해 줍니다. 작성한 후에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이콘 모양이 바뀌면서 앨범, 사진 그리고 특이한 네모 상자가 나오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 하단에 메시지 예약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문자 예약 시간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예약 문자 시간은 6분 이후의 시간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6분 이내 예약 문자를 보낼 수 없습니다.


시간을 선택한 다음 문자 옆에 있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보낼 시간과 문자 내용이 나타납니다. 그럼 시간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예약 된 문자가 전송됩니다.



그리고 만약 갤럭시 노트9에서 이렇게 설정한 예약 문자를 보내고 싶지 않을 때에는 보낼 메세지를 클릭하면 예약 메시지를 지금 보내기 또는 삭제, 편집 메뉴가 나타나기 때문에 여기에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문자 예약 전송하기

주변에 다른 노트5 등 다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모드 같은 모습은 아니더라고요. 하지만 예약 문자는 보낼 수 있는데 다른 곳에 숨어 있었습니다.


문자 작성 창에서 오른쪽 상잔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메시지 전송 예약" 버튼이 나타납니다. 같은 방법으로 시간을 지정해 주면 예약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9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과 그 이하 버전에서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경조사로 문자를 보낼 경우 이렇게 예약 문자 기능을 이용하면 잊어버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