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찾기 따라해 보세요

요즘은 스마트폰을 변경하더라도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에 있던 데이터를 어플과 함께 그대로 옮겨 주긴 하지만 그래도 어플 설정을 다시 해주거나 스마트폰 환경을 내 사용에 맞게 변경해 주어야 하더라고요.


 국민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설치도 마찬가지로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도 마찬가지로 1년에 한번 로그인하고 안하다보니 카카오톡 계정을 잊어버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폰을 변경할 때 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를 하느냐 고생을 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 따라해 보세요

카카오톡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시키신 분들은 아래 사진 처럼 나타날 텐데요. 아래 모든 권한에 허용하기를 해줘야 설치가 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카카오톡 계정 또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줍니다.



계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두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문의를 하면 되는데요. 저는 첫번째를 선택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찾기 위해 두가지 방법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편하고 간단한 방법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으로 찾기"가 가장 편하더라고요. 프로필 이름이 생각한 것과 다르면 더 힘들더라고요.


본의 명의 휴대폰 인증으로 찾기를 선택한 다음 간단하게 본인확인에 필요한 절차를 실행하는데 모두 동의를 체크해 주시고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을 위해서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증 번호 문자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요. 여기에 캡쳐 사진은 없지만 인증번호가 입력이 되었지만 "다음"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어 진행을 못했었습니다.


이럴 경우 자동으로 입력된 인증번호 지우고 다시 입력하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가 되더라고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였는데 여러분도 인증번호 입력 후 아마런 반응이 없다면 번호를 지웠다가 다시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증 절자가 잘 끝났으면 아래와 같이 내가 사용하고 있던 카카오톡 계정이 나타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찾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계정 찾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절차대로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사용하시던 계정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