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창 닫기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현재 탭 닫기 설정하기

인터넷을 하다 보면 검색을 하거나 뉴스, 음악, 연애 등 하나의 인터넷 창에 여러 탭을 띄워 놓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불필요한 창을 닫고 싶을 때 잘못하여 띄워 놓은 모든 창이 닫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인터넷 창에 여러개의 탭이 열려 있을 경우 실수로 닫기 버튼을 클릭하더라도 한번 다시 확인하는 설정이 있는데 이 설정이 안되어 있으면 묻지 않고 모두 닫혀 버립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실수를 하더라도 한번 더 확인을 할 수 있도록 인터넷 창 닫기를 했을 때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아니면 현재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라는 확인 메세기자가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창 닫기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현재 탭 닫기 설정하기

인터넷 창을 닫을 때 창하나에 1개의 탭만 있을 경우 닫기를 클릭하면 묻지 않고 창이 그대로 닫힘니다. 그런데 2개 이상의 탭이 있을 경우 한번 확인하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설정이 변경되어 모든 탭이 한번에 닫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먼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에서 중간에 있는 탭을 클릭합니다.


탭 설정에서 탭 검색에 보면 "여러 탭을 닫을 때 메세지 표시"에 체크 박스를 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이렇게 탭 검색에 체크를 했을 경우 여러개의 탭이 있는 창이 닫힐 때 아래 그림처럼 모든 탭 닫기를 할 것인지 현재 탭 닫기를 할 것인지 확인하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확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만약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창이 여러개의 탭이 있는데도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고 그냥 닫힌 다면 위 방법대로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그리고 만약 이런 메세지가 귀찮다는 분들은 메세지 표시 부분에 체크를 해제하시면 창을 닫을 때 바로 닫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창 닫기 방법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시는데 편하신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