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원본 크기 사진 옮기기

많은 분들이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통계를 보았는데요. 아마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쉽게 접하고 국내 이용자가 사용하기 편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네이버 클라우드에 올려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처럼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사진을 네이버 클라우드에 옮겨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를 할때 사진은 원본이 아닌 최적크기 사진으로 올라갑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 옮기기 방법 중 원본 크기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원본크기 사진 옮기기

먼저 네이버 클라우드에 설정 되어 있는 최적크기로 사진 옮기기를 했을 경우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본 용량이 2MB 사진 파일을 클라우드에 올려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옮겼을 경우 자체 최적크기로 변경되어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옮길 때 원본 크기로 올리도록 설정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클라우드 앱을 실행 시킨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올리기 크기 "최적크기" 크기를 선택합니다.


원본과, 최적크기 두가지 설정이 있는데 여기에서 "원본"을 선택해 주면 설정이 끝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원본 크기로 사진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최적크기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원본 크기로 사진을 보관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정을 변경하여 사진 옮기기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4)

  • 2019.08.27 04:56 신고

    블로그 자료로 캡쳐는 보통은 카톡 나에게 보내기를 이용하지만 소개해주신 것처럼 네이버 클라우드 원본 크기 사진을 옮길때 좋더라고요^^ 모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길 바래요

    • 2019.08.28 15:54 신고

      저도 한동안 그냥 올렸었는데 이상하게 이미지 용량이 달라서 확인해 보았더니 최적크기로 되어 있어서 놀랐어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도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 2019.08.29 04:42 신고

    아무래도 서버에 저장하다 보니.. 렌더링은 필수같기도...
    간편한 설정으로 가능하네요. 근데 서버 스토리지 용량의 압박은 좀 받을 거 같아요.

    • 2019.09.01 18:00 신고

      원본이 올리가니.... 용량 생각을 안할 수 없긴 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