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어디에 있니

안녕하세요. 대디의 아이티 공방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앱 업데이트 전에는 검색창 옆에 큐알코드(QR) 스캔 아이콘이 있어서 쉽게 접근 할 수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QR코드를 스캔할 때에는 다음 앱을 실행해서 확인하곤 했는데 제가 어디에 있는지 몰랐을 뿐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말고 여러가지 생활 용품을 스캔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어디에 있니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아이콘이 검색창 안에 있었는데 전혀 보이지 않아서 서비스를 없앤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아니라 위치를 변경 했었더라고요. 네이버 앱에 들어가면 하단 쯤에 동그란 원이 아이콘이 있습니다.  



도넛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서비스가 나타는데 여기에서 QR결제가 아니라 렌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에 여라가지 스캔 설정이 있는데 이 중에서 QR/바코드를 클릭하고 큐알 코드에 하면을 비춰주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네이버에는 QR/바코드 말고도 쇼핑렌즈, 와인렌즈 등 다양한 상품을 스캔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쇼팽렌즈 같은 경우 물건을 화면에 보여주면 네이버 쇼핑몰에 있는 제품을 바로 보여 줍니다. 그래서 가격을 비교하고 싶을 때 현장에서 바로 상품 가격을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