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하기

요즘 스마트폰으로 야간까지 책을 읽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도 밤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기사나 영상을 보다가 눈이 침침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에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으신 건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 기능이 잘 모르시고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지금부터 삼성 갤럭시 노트8 기기를 예를 들어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하기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 설정은 보통 디스플레이에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을 예를 들어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지금켜기를 설정한 후 필터 강도를 조절하여 눈에 맞는 밝기를 선택합니다.


만약 블루라이트를 밤에만 사용하고 싶다면 "예약 시간에 켜기" 기능을 사용해서 시간대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8 기능 중 블루라이트 차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은 스마트폰 말고도 노트북 또는 스마트패드, 모니터 등 요즘 제작되어 나오는 기기에는 들어가 있는데요. 


근본적으로는 디지털기기를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사용을 하게 된다면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블루라이트 기능은 꼭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없다면 어플을 찾아서 설치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