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아웃룩 메일 백업하기

이번 시간에는 아웃룩 메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파일을 백업도 중요하지만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메일은 가끔 백업해 두고 있는데요. 아웃룩에서 메일을 백업하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지금부터 메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백업한 것을 다시 가져오는 방법도 백업하는 방법과 동일하니 천천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웃룩 메일 백업하기

먼저 아웃룩을 실행시킨 다음 왼쪽에 있는 메일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열기 및 내보내기"를 선택한 후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선택해 줍니다.



이번에는 가져올 것인지 아니면 파일을 내보내기 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희는 백업을 할 것이므로 맨 아래에 있는 "내보니기-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파일 형식을 pst를 선택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하위 폴더 포함이라고 선택이 되어 있는데 혹시 체크가 안되어 있다면 하위 폴더를 포함에 체크를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아웃룩 메일 백업 파일 위치를 설정해 준 다음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이메일 파일에 암호를 설정해 주겠습니다. 암호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파일에도 암호를 넣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저는 아직까지 메일 때문에 큰 문제가 된 적은 없지만 언제 어떻게 잘못될지 모르니 항상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하는 습관을 드리는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웃룩 메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