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멘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off) 켜기 설정하기

이번 시간에는 오멘 노트북 Omen 15-AX025TX 터치패드 끄기(off) 켜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오멘 Omen 15-AX025TX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모델이 게이밍 노트북이라서 그런지 펑션키가 다른 노트북 제품들과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노트북에 있는 펑션키(FN키)를 이용하여 특정 기능을 실행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면 오멘 Omen 15-AX025TX 모델들은 펑션키가 기본으로 되어 있으면서 FN을 눌러야 숫자를 입력한다거나 다른 제품들과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터치패드 끄기 켜기 기능이 메뉴 키에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오멘 Omen 15-AX025TX 터치패드 끄기(off) 는 방법

오멘 노트북을 사용하면거 거의 고정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데스크탑 처럼 되어 버려서 노트북 키보드를 이용할 일이 없었는데 잠깐 사용해 보니 터치패드 때문에 키보드로 타자를 치기가 어렵더라고요. 더운 펑션키가 없어서 더 힘들었습니다.



오멘 노트북에서는 터치패드를 끄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창에서 "장치"를 클릭해 줍니다.


여러 장치가 나타나는데 여시거 "마우스"를 클릭하고 관련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합니다.


맨 오른쪽 끝을 보면 "ClickPad 설정" 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ClickPad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터치패드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가 이 옵션을 선택하면 3번 옵션 메뉴를 보았는데 이 메뉴를 설정해 놓으면 USB 장치에 마우스가 연결 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터치패드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자동으로 OFF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도 다시 유선 또는 무선 USB 마우스가 연결이 해제될 경우 터치패드가 사용으로 변경되어 터치패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펜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켜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전 이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노트북 스스로가 자동으로 USB 마우스가 연결이 되어 있으면 해제하고 없으면 켜지는 이 기능은 사용자를 위해서 만들어 졌다는게 느껴짐니다. 오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설정을 해놓고 사용해보시면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