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서를 이용한 pdf 한글 변환하기

이번 시간에는 구글 문서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를 한글로 변환할 때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작업을 병행해야 하는데 구글 문서를 이용하면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pdf에 있는 텍스트를 추출하여 구글 문서로 만든 후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계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하나의 계정을 가시고 계실텐데요. 만약 없다면 새로 만들어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진과 pdf 한글 변환을 진행하겠습니다.


구글 문서를 이용한 pdf 한글 변환하기

먼저 구글에 로그인을 한 다음 pdf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합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는 방법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 로그인한 다음 상단에 1번 아이콘을 클릭하고 2번 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pdf 파일 또는 사진을 업로드해 주면 되는데요. 1번 "내 드라이브"를 클릭한 다음 2번 "파일 업로드"를 선택하여 파일을 드라이브에 올려줍니다.


올린 pdf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2번 "연결 앱"을 클릭하고 3번 "Google 문서"를 클릭합니다.


그럼 pdf 파일에 있는 텍스트가 모두 변환되어 구글 문서로 저장이 됩니다. 이 문서를 다시 TXT 파일이나 다른 형태로 저장 시킬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드리그 한다음 "ctrl + c"하여 복사한 다음 한글을 실행시켜 줍니다.


한글을 실행시킨 다음 붙여넣기를 하면 아래 그림 처럼 나나타는데 여기서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한글로 들어온 문서를 글자가 틀린 것이 있는지 원본과 대조해 본 다음 이상이 없으면 한글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문서를 이용한 pdf 한글 변환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이 아주 쉽게 작업할 수 있어서 작업하기가 좋더라고요.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도 같은 방법으로 사진에 있는 텍스트를 문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급하실 때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