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홈 화면에 추가하기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채팅방 홈 화면에 추가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채팅을 하려면 카카오톡 메신저에 들어가서 채팅을 해야하는게 정석입니다. 그런데 채팅방을 따로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수다를 떠는 채팅방이나 업무관련 채팅방 등 수시로 대화창을 켜놓고 있는 분들이시라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채팅방을 꺼내 놓고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홈 화면에 추가하기

카카오톡 채팅방을 홈 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채팅방을 클릭해 줍니다. 여러 채팅방에 홈 화면에 추가할 채팅방을 꾹! 2초간 눌러 줍니다.



2초간 눌렀을 때 해당하는 채팅방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럼 여기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채팅방 아이콘 크기는 딱 하나 밖에 없더라고요. 여기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홈 화면으로 가보겠습니다. 그럼 방금 추가한 카카오톡 채팅방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이 채팅방이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아이콘을 꾹 눌러 홈 화면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에서 삭제한다고 채팅방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바로가기만 삭제되는 것이니 채팅방에서 나간다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채팅방을 홈 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채팅방이 있다면 홈 화면 추가해 놓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