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2가지

이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구글 계정은 하나씩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네이버와 다음으로 검색을 많이 하지만 구글 검색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검색을 했을 경우 전에 검색했던 단어가 노출이 될 수 있는데 가정에서는 여러사람이 공용으로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프라이버시를 침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할 때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과 구글 제품의 모든 서비스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창 검색기록 삭제방법

먼저 구글 검색창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검색했던 단어를 창에서 커서를 올려놓으면 검색했던 단어들이 나타납니다.


그럼 검색한 단어 옆에 "삭제" 라는 글자가 나타납니다. 이 삭제를 클릭하면 검색했던 단어가 삭제됩니다. 삭제가 될때마다 "검색어가 웹 기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한 방법이면서 쉬운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나하나 지워도 되지만 구글 제품의 모든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모든 제품 검색기록 삭제 방법

구글과 관련된 모든 제품의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검색기록을 지우는 것은 내 계정으로 활동했던 기록을 지우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로그인되어 사용했던 것만 지워지게 됩니다.


PC에서 구글에서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고 "기록"을 클릭합니다. 이 전 구글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내 활동창이 나타난데 여기서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내 활동에서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날짜를 기준으로 검색한 활동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거서 30일 기록 또는 전체를 할 것인지 일부만 할 것인지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기간을 설정 한다음 "모든제품"에 대한 기록을 삭제할 것인지 일부 삭제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동영상 검색, 어시스턴트로 검색했던 단어 등 구글 제품의 서비스 중 선택해서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때 이런 메세자가 나타나는데 그냥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삭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만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 검색했던 단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했던 기록도 모두 삭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 검색했던 기록을 모두 삭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모든 것을 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불안하기도 하지만 모든 것을 한번에 삭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각각 사용하기에 편한 것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