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엣지 브라우저와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 2개의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브라우저가 2개가 존재하기 때문에 먼저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할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분들이 엣지 보다는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익숙해서 그런지 엣지 보다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시는데 이번 시간에는 2개의 브라우저에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엣지 브라우저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부터는 엣지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사용할 때 이상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모양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좀 더 진한 "e" 모양입니다.


엣지를 실행시킨 다음 상단에 있는 "..."을 클릭한 다음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Edge 열기에서 "특정 페이지" 항목을 선택해 주고 접속하고 싶은 URL 주소, 즉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 주고 저장을 시켜 줍니다.


엣지를 새로 클릭하면 방금 입력한 주소로 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모양은 크게 변경된 것이 없습니다. 현재까지 11번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변경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으로 하겠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킨 다음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하단에 있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창에서 "일반" 탭을 선택한 다음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페이지가 변경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 있는 2개의 브라우저 엣지,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10으로 변경되면서 많은 분들이 변경된 브라우저에 당황하시는데요. 하나하나 사용해 보시면 근방 익숙해지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