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인트로 영상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베가스 인트로 영상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트로 영상이란 여러 가지로 의미로 사용하는데 간단히 하면 어떤 것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 내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는 인트로 영상을 만들어 처음 소개할 때 나오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런 인트로 영상은 베가스, 프리미어, 에프터 이펙트 등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베가스 무료체험판 받는 방법과 velosofy 사이트에서 영상 소스를 다운바는 방법, 베가스로 인트로 영상 만들기 방법까지 3가지 과정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스 무료 체험 다운 받기

인트로 영상 만들기를 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베가스 사이트로 이동한 후 https://www.vegascreativesoftware.com/us/ 사이트에서 30일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해줍니다.




free trial을 클릭하면 하단에 buy 표시가 START DOWNLOAD로 변경됩니다. 그럼 로봇이 아니라는 인증을 한 후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Register now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및 레지스터 관련 내용에 동의를 한 후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넣어줍니다. 이메일 주소는 시리얼 넘버가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꼭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이메일로 받은 시리얼 넘버를 넣으면 30일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스를 실행하면 인트로 만들기의 반을 한 것입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주세요.



베가스 인트로 소스 다운받기

인트로 소스를 제공해 주는 https://www.velosofy.com/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영상을 고른 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영상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베가스로 편집을 하기 때문에 베가스용 소스를 받아야 합니다. 메뉴에서 software를 클릭하고 sony vegas를 선택하면 베가스용 영상만 나와 고르기 쉽습니다.


영상을 선택하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한 페이지를 더 이동합니다. 처음에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 당황스러울 텐데요. 숫자가 0이 되면 이부분에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이제 인트로 영상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소스를 압축해제시켜 줍니다. 그리고 vegas pro 폴더에 있는 "~.veg"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자동으로 베가스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트라이버전으로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영상소스들이 모두 불어들어 옵니다.


타이틀만 변경해 보겠습니다. 글자부분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Edit Geneated media를 클릭해 줍니다.


타이틀 내용을 변경해 주고 "x"를 눌러 닫아 줍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한 다음 "Render As"를 클릭합니다.


영상 포맷 형태를 설정해 한 다음 하단에 있는 "Render"를 클릭해 주면 영상이 제작 됩니다.


최종 동영상


이번 시간에는 베가스 무료 체험판 받는 방법부터 베가스 인트로 영상 만들기까지 많은 내용을 다루었는데요. 최종 인트로 영상을 보시면 그래도 고생한 보람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