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운전습관 주행기록 확인 방법

이번 시간에는 티맵 운전습관 주행기록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맵을 사용을 사용하면서 길만 찾아 운행했지 내 운전습관을 확인해 보시 않았는데 내가 어떻게 운전했는지 알수있는티맵 운전습관 항목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앱에 있는 티맵 운전습관은 내가 운행한 주행기록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과속, 급가속, 급감속 확인한 다음 점수로 환산하여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티맵 운전습관 내 운전점수는?

앱에 있는 티맵을 실행시켜 보면 중간에 "티맵 운전습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기록되어 있는 주행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자마자 나의 운전 점수가 나타납니다. 저는 생각보다 너무 낮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안전운전하고 급과속이나 감속 등 안전운전을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닌 것 같아서 많이 놀랐습니다.


점수를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하게 항목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종합과 월별로 나누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월별로 총 주행거리와 주행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행기록으로 운전습관 확인하기

이번에는 주행기록으로 운전습관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메인에서 운행한 주행 기록을 클릭하면 자세한 주행기록과 구간마다 어떻게 운전을 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단 주행이력 옆에 있는 달력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난 일자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항목을 클릭하면 이동 거리와 이동 중 어느 구간에서 과속을 했는지 표시를 해줍니다. 급과속을 했는지를 지도 위에 표시 해주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맵 운전습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맵에서 운전습관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먼저 1km이상 목적지를 설정해 놓고 운행을 해야 기록을 하게됩니다. 안심운전 상태에서 주행을 했을 경우에는 기록에 남지 않으니 티맵을 사용하실 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