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창 꾸미기 textarea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창 꾸미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티로 블로그의 장점 중 하나는 내가 직접 태그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 창에는 기본 아무것도 없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 어떤 블로그에 들어가 보면 댓글을 입력하는 창에 멘트가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HTML 태그 중 textarea 속성을 알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창 꾸미기 textarea

HTML에서 댓글창 같은 경우 Textarea 폼을 이용하여 입력창을 만들어 줍니다. Textarea 폼의 속성 중 placeholder 속성을 이용해서 간단한 멘트를 입력해 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스킨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여기에서는 Square 스킨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한 다음 꾸미기에서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우즉 상단에 있는 스틴편집 장에서 HTML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HTML를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생소한 언어일 텐데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창을 찾을 것입니다. "ctrl + f" 를 눌른 다음 검색할 단어에 "textarea"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를 눌러줍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바를 보면 textarea가 입력되어 있는 부분에 노랗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스크롤바를 이용해서 textarea 위치로 이동합니다. 


두번째 쯤에 textarea 댓글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placeholder 속성을 넣어 줄 것입니다.


textarea 태그 안에 밑줄 친 것처럼 placeholder 와 댓글창에 넣을 멘트를 적어 줍니다.


다 작성한 다음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html을 수정을 완료해 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블로그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댓글창에 방금 입력한 멘트가 들어 있습니다.


이 멘트는 방문객이 댓글을 입력할 때에는 사라지게 되어 있으니 같이 입력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댓글창 꾸미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도 어렵지않게 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