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 이미지 안나올때 조치방법

전 시간에 아웃룩 메일 연동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웃룩에서 이미지가 안나올 때 조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은 이유 중 보안 설정 때문에 아웃룩에서 메일을 읽었을 때 이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때 보안 설정 옵션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아웃룩 메일 이미지 안나올 때 조치방법

아웃룩을 이용하여 메일을 읽었을 때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메일에 첨부되어 있는 형태가 아니라 외부로 링크되어 있어서 나타나지 않는 경우입니다.



먼자 가장 쉬운 방법은 아웃룩에서 메일을 열었을 때 메을 제목 하단에 보면 "그림을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 문장을 클릭한 다음 "자동 다운로드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보안 센터창에서 자동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HTML 전자메일 메시지 또는 Rss 항목에서 자동으로 그림 다운로드 안함"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모두 해제 시켜줍니다. 


보안센터로 들어가는 방법은 이 외에 상단에서 "파일-옵션"을 선택한 다음 "보안센터-보안센터 설정"을 클릭하면 보안센터를 실행시킬수 있습니다.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아리 그림처럼 나머지는 비활성화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다시 아웃룩 메일에 들어가 보면 아까 보이지 않았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처음 이메일 관리프로그램인 아웃룩을 메일과 연동하여 사용할 때 이미지가 안나와 당황하실 수도 있지만 포스팅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큰 문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아웃룩 이미지 안나올때 조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