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iso 파일 만들기 infrarecorder

이번 시간에는 DVD iso 파일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VD 파일을 iso 파일로 만들기 위해서  infrarecorder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infrarecorder 프로그램은 0.53 버전을 마지막으로 올라오지 않고 있지만 사용하기가 프리웨어이며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infrarecorder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포터블 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식 사이트에서도 포터블 방식 또는 실행 파일 형태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InfraRecorder 다운 받기

infrarecorder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포터블 형태의 파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 방식은 폴더에 있는 실행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infrarecorder 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이번에는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공식 사이트 http://infrarecorder.org 에서 포터블 또는 설치형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dvd 파일 iso 파일 만들기

네이버 자료실에서 포터블 형태로 받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iso 파일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nfrarecord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Read di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먼저 CD롬에 CD 또는 DVD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이미지 만들고 저장할 위치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위치를 저장했었는데요. 파일을 만들어지면서 작업이 실행됩니다.


마지막에 ok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작업을 마침니다.

이번에 만든 파일 용량이 1.1기가 되었었는데 iso 파일로 만드는데 2분 30초 정도 걸렸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짧게 걸렸는데요. 나온지 오래되었지만 사용하기 편리하고 무료라서 iso 파일을 만드는 분들에게는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