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워터마크 넣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엑셀 워터마크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터마크란 불법 복사하는 것을 막기 위해 문서에 그림을 넣어서 인쇄하는 방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엑셀로 문서를 작성할 때 중요한 문서에는 워터마크를 넣어서 불법 복사 또는 위조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문서 위에 그림을 넣는 방법도 있지만 엑셀 머리글에 그림을 넣어서 워터마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엑셀 워터마크 넣는 방법

엑셀 워터마크를 넣을 때에는 머리글에 그림을 넣어서 표시를 할 것입니다. 머리글에 그림을 넣게되면 다음 페이지에도 워터마크가 삽입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각각의 페이지에 그림을 넣는 것 보다 더 효율 적입니다.


상단 탭에서 "보기-페이지레이아웃"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상단에 위치한 부분을 클릭하면 머리글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그림을 넣어 줄 것입니다. 


메뉴에서 "디자인-그림"을 클릭합니다.



검색해서 넣을 것인지 원드라이브에서 찾아서 넣을 것인지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선택할 것인지 묻는데 여기서 이미지가 있는 곳을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머리글에 그림이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화면에 안나올 텐데요. 아무 셀이나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에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미지 설정하기

이미지가 너무 진하게 나오면 문서의 내용이 안보이는데 이럴경우면 워터마크라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설정해 주겠습니다. 메뉴에서 "디자인-그림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림 탭을 클릭하고 이미지 조절에서 "희미하게"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이미지 위치를 조금 내려보겠습니다. 따로 설정할 부분이 없는데요 머리말에 있는 "&그림"을 엔터키 눌러 아래로 내려줍니다.


그럼 워터마크 이미지가 하단으로 내려옵니다.


2페이지에도 워터마크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머리글에서 넣어주는 이유는 본 시트에서 그림으로 넣을 경우 문서 작업을 하는데 매우 불편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해주면 인쇄할 때에만 워터마크가 나오기 때문에 데이터가 있는 시트에서 언제든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