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pdf 뷰어 연결프로그램 변경방법

오늘은 윈도10 pdf 연결프로그램 변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pdf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엣지에서 pdf 뷰어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엣지 외에 다른 윈도우10 pdf 뷰어 프로그램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 예를 들어 adobe 아크로벳리더로 변경하고 싶을 때 다른 pdf 연결프로그램 변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pdf 뷰어 연결프로그램 변경방법

윈도우10 pdf 뷰어 연결프로그램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크로벳리더 또는 다른 pdf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아크로벳리더를 pdf를 실행했을때 기본으로 열리도록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에서 왼쪽에 있는 기본앱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맨 하단에 있는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럼 확장자 별로 나열되어 있는데요. 한참 아래로 내려 "pdf" 확장자를 찾습니다. 그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 앱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엣지를 클릭하면 pdf와 연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 나타납니다. 여기서 연결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크로벳리더를 선택여 연결하겠습니다. 그리고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pdf 파일을 클릭하면 엣지서 열리지 않고 아크로벳리더로 실행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pdf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다른 프로그램들도 연결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파일 형실별 기본 앱 선택"에서 해당 확장자를 선택하여 다른 프로그램으로 연결해 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