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버전확인 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버전확인 방법과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은 해가 바뀔 때마다 하나씩 패치 버전 같이 윈도우10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된 것이 레드스톤4 버전이 되겠습니다.


일부러 윈도우 업데이트를 막아 놓은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요. 윈도우 업데이트는 보안을 위해서도 최근 버전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윈도우10 버전확인 방법 및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윈도우10을 업데이트하기 전에 윈도우10 버전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버전확인 방법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1번 검색상자를 클릭한 다음 "cmd"라고 입력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창에 "winver"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럼 윈도우 정보창이 나타납니다. 제 윈도우 버전은 "1709"라고 나왔습니다. 여기서 "17" 17년도를 뜻하고 "09"는 9월이라는 뜻입니다. 


명령어로 확인하는 방법 외에도 설정에서 정보를 클릭하면 윈도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키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설정이 나오는데요. 설정을 클릭한 후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한 후에 현재 업데이트 상태가 나타나는데요. 저 처럼 업데이트가 있다면 "지금 설치"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시켜줍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버전확인 방법과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랜섬웨어 등 윈도우의 취약점을 이용하는 바이러스들이 많은데요. 윈도우 업데이트는 자동업데이트로 변경하는게 좋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