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아이디 로그인한 외부사이트 연결된 사이트 끊기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한 외부사이트로 연결된 사이트 끊기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해서 다른 사이트에 가입할 때 구글 또는네이버 등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 아이디를 이용하여 다른 사이트에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나도 모르게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됩니다. 얼마전 일어난 페이스북 사태도 이런 맥락에서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네이버 아이드를 이용하여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어디에 가입했는지 전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연결된 사이트를 끊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한 외부사이트 연결된 사이트 끊기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한 외부사이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PC로 확인하시는게 보기 편하고 좋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한 후 화살표에가 가르치고 있는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기본으로 회원정보가 나타날텐데요. "보안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보면 "외부 사이트 연결"이 있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한 사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정말 나도 모르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아리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하면 나머지 목록까지 나타납니다. 사이트에 연결된 날짜도 표시가 되는데요. 정말 한번 들어가보고 안들어간 사이트도 많더라고요.


이렇게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된 사이트는 바로 옆에 있는 "끊기"를 이용하여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연결이 해제됩니다.

정말 요즘은 앱에 가입을 할때 사이트에 가입을 할 때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등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로 인증으로 다른 사이트에 쉽게 가입 할 수 있어서 좋기는 합니다만 가입이 쉬워 많은 사이트에 쉽게 가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아니라도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노출 될수도 있으니 내게 필요하신 않은 사이트는 이번 기회에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