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림 끄기 설정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알림 끄기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 앱에 대한 알림 메세지를 알려주는데요. 너무 자주 알려 주니깐 일하는데 불편하더라고요.


윈도우10 알림 메세지 같은 경우 전체 알림을 안 받거나 개별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알림을 안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체 또는 개별적으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알림 끄기 설정방법

메신저 또는 앱을 설치하면 해당 관련 메세지가 올 경우 아래 그림 처럼 알림이 나타나면서 메세지를 알려주는데요. 이게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더라고요. 저는 너무 자주나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메세저 알림만 꺼 두웠는데요. 여러분들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메뉴에서 "알림 및 작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알림에 관련된 설정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은 전체적인 알림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윈도우팁을 표시할 것인지 앱 알림 표시를 할 것인지 등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앱 알림을 개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회사에서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메신저 자체에서 알림이 뜨는데 또 윈도우에서 메세지가 나타나니 이 중으로 나타나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메신저만 켬에서 끔으로 변경하면 해당 부분의 알림안 안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알림 끄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전체 알림을 끄는 방법과 앱 개별로 알림 설정하는 방법 중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