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자막 배경색 넣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자막 배경색 넣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또는 동영상을 보면 하단에 표시되는 자막이 검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자막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 자체 자막을 이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일반 동영상에서 자막을 넣을 때는 직접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먼저 자막 넣는 방법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11/21 - [IT 인터넷/동영상편집] - 곰믹스 프로 사용법 자막 넣기 방법



곰믹스 프로 자막 배경색 넣기

먼저 영상을 타임라인에 넣어 보겠습니다. 영상을 선택하여 타임라인에 옮겨 놓습니다.



곰믹스 프로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를 클릭한 후 "텍스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상에 넣고 싶은 자막을 입력해 줍니다.


오른쪽을 보면 텍스트 관련 옵션 설정들이 있는데요. 그 중 3번째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글자 뒤에 넣고 싶은 배경색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검정색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상 미리보기 창을 확인해 보면 자막 배경색이 검은색으로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배경색에 빨간색으로 테두리가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영상을 재생해 보면 이 테두리색은 없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막 배경색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배경색에서 "투명도"를 선택한 다음 투명도 값을 설정해 주면 뒤에 배경색이 설정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에 자막 배경색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곰식스 프로를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