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크롬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같은 경우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자주가는 사이트를 즐겨찾기 할 경우 자동으로 동기화 되기 때문에 굳이 백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크롬을 사용할 때 즐겨찾기는 따로 백업을 해야할 텐데요. 이번 시간에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을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

크롬에서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은 폴더를 복사해서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그 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에서 아주 간단하게 즐겨찾기를 백업하는 방법은 상단에 있는 1번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북마크"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북마크 관리자"가 나타나는데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해 줍니다.


북마크에 저장되어 있는 즐겨찾기 된 사이트들이 나타납니다. 이 즐겨찾기를 모두 파일 형태로 저장을 할 것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1번이 가르키고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 새로운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정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저장된 파일에는 내가 즐겨찾기 해놓은 내용들이 모두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파일은 다른 컴퓨터에 있는 크롬에서 불러 오는 방법은 내보내기 위에 있는 북마크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저장된 파일을 가지고 오면 즐겨찾기가 새로은 크롬에 등록 됩니다.


굳이 즐겨찾기 폴더를 찾지 않고 내보내기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즐겨찾기를 백업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