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매크로 삭제 방법 - 숨겨진 통합문서의 매크로는 편집할수 없습니다

오늘은 엑셀 매크로 삭제 방법 중 "숨겨진 통합문서의 매크로는 편집할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났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매크로를 만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만약 필요가 없어져서 삭제를 할 때 삭제는 되지 않고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숨김 작업을 한 것도 없는데 말입니다. 그럼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매크로 삭제 방법

만들어 놓은 엑셀 매크로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숨겨진 통합문서의 매크로는 편집할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참 당황스러운데요. 삭제도 되지도 않고 아주 난감합니다.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날 때에는 "숨겨기기 취소"를 먼저 해줍니다. 메뉴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다음 "숨기기치소"를 클릭합니다.


나타낼 통합 문서를 선택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개발 도구에 있는 "매크로"를 클릭하여 만들어져 있는 메크로를 확인합니다.


삭제하려는 매크로를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삭제할 것인지를 묻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예"를 클릭해 주면 매크로가 삭제 됩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매크로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반복적인 일을 할 때 매크로를 만들어 사용하면 정말 편한데요. 필요 없는 매크로는 그때 그때 삭제해 주는 것이 관리하기 편하고 좋더라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