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방법

오늘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변경하신거나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을 할때 엣지가 나타나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는 익스플로러 외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기가 어려운 환경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하던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하는데 윈도우10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변경해야 하는지 모르실 것입니다. 분명히 도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기본 설정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엣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기본 앱에서 변경시켜 줘야 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방법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었을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에서(도구-프로그램)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했더라 기본 앱이 다른 브라우저로 되어 있다면 원하는 브라우저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에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었다면 클릭시 실행되는 브라우저는 엣지가 실행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하기 위해서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앱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기본 앱"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웹 브라우저"를 확인합니다. 현재 "엣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설정된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브라우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선택해 줍니다.


다시 한번 바탕화면에 있는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실행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기관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엑티브X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버릴 수 없는데요. 빠를 시일 내에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불편함 없이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