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파일 확장자 표시 설정 방법

오늘은 윈도우7에서 파일 활장 표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기본적으로 확장자가 표시되지 않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확장자가 표시 되도록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파일 확장자명을 숨겨주기 때문에 탐색기를 이용하여 파일을 볼 때 편하기도 하지만 가끔 파일이 불분명 할때 확장자를 확인해 보고 직접 프로그램과 연결을 해 주어야 할때 확장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파일 확장자 표시 설정방법

바탕화면에서 "컴퓨터"를 클릭하여 탐색기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알려져 있는 확장자 같은 경우에는 아이콘에 따라서 어떤 파일인지 짐작 할 수 있는데요. 더 확실이 알고 싶으면 확장자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구성"을 클릭한 후 "폴더 및 검색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창에서 "보기"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급설정에 보면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자명 숨기기" 옵션이 있는데요. 이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확장자가 표시되지 않는 것입니다.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탐색기에 나타난 파일 이름을 보면 아까 보이지 않았던 파일 확장자명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굳이 파일 확장자 표시를 할 일이 없으시겠지만 pdf 파일 같은 경우 뷰어를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아이콘에 어떤 파일인지 알수 없기 때문에 확장자를 확인하지 않으면 어떤 파일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 확장자를 알면 바로 어떤 파일인지 알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서 설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