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 사용법

오늘은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중 에스메모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인 에스메모 프로그램은 기본 메모 기능을 비롯하여 일정 알림기능, 시계 위젯기능, 시스템 예약 종료 기능 그리고 화면 캡쳐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PC와 같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인 에스메모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검색하여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에스메모 프로그램 기본 사용법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 기본 설정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실시키면 모니터 오른쪽에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한쪽에 붙어서 나타난데요. 이것도 불편하다 싶으면 왼쪽에 나와있는 탭을 클릭하면 서랍 들어가듯이 에스메모 프로그램이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모니터 화면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해줍니다.



만약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아마 첫번째 모니터 붙여서 나올 수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맨우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사이드바 위치"를 클릭하면 아래 처럼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1, 모니터 2 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주면 해당 모니터 오른쪽에 표시가 됩니다.



위젯 추가방법

해당 프로그램은 시계, 달력, 메모, 등 우측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을 클릭하면 그 아래 하위 메뉴들이 나오는데 각각 위젯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메모장 사용법

메모탭에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 처럼 도움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방법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메모장 생성방법, 폴더정리, 메모정리 및 이동이 간편 합니다. 그리고 메모장 숨김기능이 있어서 필요없을 때에는 컴퓨터 바탕화면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재미 있는 것은 캡쳐 기능이 있어서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것을 캡쳐하면 메모장으로 들어가 저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과 동기화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스메모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면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용이 앱과 연동하여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을 사용하면 조금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다면 종료할 때 광고가 나온다는 점인데요. 무료로 사용하는 만큼 감수는 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 PC와 동기화 되는 메모장을 찾고 계시다면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에스메모 프로그램도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