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대각선 넣기 어렵지않아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대각선 넣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 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한글 표 대각선 넣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 한글 표 대각선 넣기와 대각선 안에 글자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대각선 넣기

아래에 첫 번째 칸에 대각선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표를 선택하거나 표 안에 커서가 들어가 있도록 합니다. 1번 칸에 먼저 커서를 위치 시켜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표" 메뉴가 나타납니다. "표" 메뉴를 선택한 다음 "셀 테두리"를 선택합니다.


여러 종류의 테두리 모양이 나타나는데 이중 하단에 있는 대각선을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첫번째 칸에 대각선이 바로 적용됩니다. 만약 대각선을 취소하고 싶다면 다시 한번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조판 부호 보기를 했는데요. 글자를 쉽게 넣는 방법은 그냥 글자를 넣고 스페이스바로 맞춰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 줄에 글자는 넣는 것입니다. 오른쪽 정렬이나 왼쪽 정렬을 이용하여 맞출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에 대각선을 넣어보았는데요. 처음 문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어려울수 있지만 한번 해보면 다음 부터는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