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를 설치하거나 소리가 안나와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내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 때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운영체제에 잘 모르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시간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의 종류와 몇 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 알아보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는 크게 윈도우7과 윈도우10 운영체제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각각의 운영체제 별로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보면 대충 알 수 있는데요. 그냥 "컴퓨터"라고 되어 있으면 윈도우7 이고 "내 PC"라고 되어 있으면 윈도우10입니다.



윈도우10과 윈도우7 운영체제 및 비트 확인 하는 방법은 동일한데요. 우선 "컴퓨터" 또는 "내 PC"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먼저 윈도우10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windows 버전은 windws10 Home 버전입니다. 그리고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는는 windows7 Home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체제와 비트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는데 mac 운영체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안되겠지요.


그리고 32비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64비트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설치해도 에러가 날 것이고요. 그래서 자신에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요긴한 정보이니 한번씩 내 컴퓨터는 무슨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