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움직이는 프로필 만들기

이번 시간에 카카오톡 움직이는 프로필 만들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다보면 움직이는 이미지로 프로필을 설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이런 프로필은 카카오톡 치즈 앱을 이용하여 만들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치즈앱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프로필을 물론 움짤 이미지까지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에서 간단하게 카카오톡 전체 프로필까지 한번에 설정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치즈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치즈 사용법 -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카카오톡에서 움직이는 프로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play스토어에서 카카오치즈 앱을 찾아 다운받아 설치해 줍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카카오톡 치즈앱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간단하게 움직이는 이미지만 만들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번 기능은 라이브 스티커 기능이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2번은 움짤을 만들수 있는 부분 3번은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움짤 이미지 만들기

먼저 2번 치즈톡을 눌러서 움짤 이미지를 만들어 보도록하겠습니다. 치즈톡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 처럼 나타나는데요. 아래 자판을 클릭할 때마다 사진이 찍힘니다. 이미지 사진을 다 찍은 다음 → 클릭하면 동영상 또는 gi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된 이미지입니다.



카톡프로필 변경하기

위 그림에서 카톡프로필을 클릭하거나 맨위에 3번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카톡 뒤에 배경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뒤에 배경 이미지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변경을 한 후에는 뒤에 "적용"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프로필 변경을 알아보았습니다. 뻔한 프로필이 싫으시다면 한번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