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배속 영상 만들기

먼저 곰믹스에서는 배속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출력 설정에서 영상의 배속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곰믹스 배속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전체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배속을 할 수는 없지만 인코딩 할 때 전체 영상은 배속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배속하고자 하는 부분만 남겨 그 부분만 빠르게 배속 설정하여 인코딩을 한 후 본 영상에 붙여넣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곰믹스 프로 배속 영상 만들기

예를 들어서 아래 처럼 영상이 있은데 10초~20초 사이에 있는 영상만 빠르게 배속을 하고 싶다면 그 구간만 남기고 나머지 영상은 잘라줍니다.



그럼 원하는 부분만 남을 텐데요. 이 부분을 빠르게 배속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먼저 "출력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출력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이 중 "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배속 인코딩" 부분이 있는데요. 기본 설정 값은 1.0입니다. 이 부분을 속도를 높여 주면 되는데요. 저는 한 5배속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이제 하단에 있는 인코딩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으로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영상을 인코딩한 후 배속된 영상이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그럼 원본 동영상과 함께 다시 불러 옵니다. 10초 영상을 5배속하니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처음 원본 동영상을 불어 온 후 처음 영상을 자른 것처럼 10초와 20초에 영상을 잘라 준 다음 10초~20초에 있는 영상을 삭제하고 배속된 영상을 넣어 줍니다. 그럼 꼭 중간에 영상을 배속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배속 영상만드는 방법 동영상


이 방법은 정말 꼼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곰식스 프로에 없는 방법을 이용하다 보니 이런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다음에 업데이트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 부분 배속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곰믹스로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