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레드 해지 방법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레드 해지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레드는 한달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게 되면 입력했던 카드로 결제가 시작됩니다.


유튜브 레드 무료 체험이 끝나면 월 7,900원이지만 부가가치세 포함하면 8,690원 정도 월 결재를 해야합니다. 아이가 유튜브 장남감 영상을 많이 봐서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중간에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좋긴 했습니다. 그러나 월 8천원 정도 계속나가는건 생각을 해봐야겠더라고요. 




유튜브 레드 해지 하는 방법

유튜브 레드를 해지하는 방법은 생각 보도 간단합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는 해지를 하려면 꽁꽁 숨겨놓아서 찾기 힘든데요. 레드는 쉽게 해 놓았더라고요.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계정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가입한 YouTube Red 메뉴가 나타납니다. 


위에서 유튜브레드 메뉴를 클릭하면 이제 오른쪽에 가격와 결제일이 나타나는데요. 그 하단에 "멤버쉽 취소"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레드를 취소하는 이유가 나오는데요. 이 중 해당하는 항목이 있다면 체크해 주시고 없다면 "기타"를 체크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럼 또 "취소"할 것이냐고 물어봅니다. 이건 어느 기업체나 똑같은 것 같습니다.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말 해지가 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레드 해지하는 방법을 같이 진행해 보았는데요.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감상을 하거나 아니면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시는 분들은 가입을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 무료라서 신청을 했다가 사용 효과를 못 느끼는 분들은 월 8천원씩 그냥 지출하시 마시고 꼭 해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돈 안쓰는게 돈을 버는 것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