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공유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엑셀 파일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파일 공유하는 이유 중 하나가 다른 사람들과 협업을 하기 위해서 인데요. 통합문서 보호화 공유를 이용하면 쉽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통합문서 보호와 공유를 사용하게 되면 하나의 파일에 여러명이 접속하여 같이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사용할 때에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 그 폴더를 공유설정을 한뒤 사용해야 하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한데요. 그래도 여러 사람이 함께 작업을 할 때에는 공유해서 사용하는게 편하더라고요.


 네트워크에서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에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017/08/29 - [IT 인터넷/윈도우] - 네트워크 공유폴더 만들기 쉬워요





엑셀 파일 공유하여 사용하기

여러 사람이 하나의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문서로 엑셀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메뉴에서 "검토-통합문서보호와 공유"를 클릭합니다.

※ 먼저 파일을 저장해 주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단계에서 저장을 해도 되지만 미리 저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암호도 넣어 줍니다. 암호는 안 넣어도 되지만 중요한 내용이 있다면 걸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난 것인데요. 엑셀 파일을 공유했다고 해서 바로 바로 다른 사람이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내가 작업한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작업을 어느 정도하고 나서 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그 때 다른 사람이 작업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된 부분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이 엑셀 파일에 접속해서 작성한 부분을 표시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가까이 가져가 보면 누가 변경했는지 그리고 몇시에 변경했는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엑셀 파일 공유하여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은 같은 장소, 같은 네트워크 안에 있어야 이 작업 방법이 가능한데요. 


만약 다른 지역 또는 다른 곳에 있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용방법은 다음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할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