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유용한 기능 sos 메세지 보내기

이번에 TV를 보다가 스마트폰에 SOS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8 유용한 기능 중 SOS 메세지 보내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8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SOS 메세지 보내기" 기능은 간단한 조작만으로 내가 등록해 놓은 전화번호로 현재 내 위치와 주변 상황을 5초간 녹음한 파일을 보내줍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현재 나의 위치화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8 유용한 기능 - SOS 메세지 보내기

그럼 갤럭시 노트8에서 SOS 메세지 보내기를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정" 메뉴를 찾아 들어갑니다. 그럼 중간에 "유용한 기능" 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SOS 메세지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설정으로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간단한 이용약관의 동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잘 읽어 보시면 위치정보 관련하여 현재 위치를 파악하기 위애 GPS 또는 WIFI를 자동으로 활성화 시켜서 현재 위치를 표시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제 누구에게 구조 요청을 보낼 것 인지 연락처를 추가해 줍니다.



연락처는 총 4개까지 등록시켜 줄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모두 선택하고 나면 위에 있는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모든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8 전원 부분을 짧게 3번 누르면 5초간 현장 음성을 녹음한 파일과 위치가 포함된 문자가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됩니다.


문자를 받은 사람은 현장에 녹음된 파일을 바로 재생해 볼 수 있어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간략하게 알수 있고 내 위치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긴급 상황일 경우 대응이 가능할 것 같아서 설정해 놓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먼저 연락처에 등록한 분들에게는 이런 기능을 미리 설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을 설정하면서 이 기능에 대해 이야기를 하지 않았더니 위 문자가 스팸 또는 보이스피싱인지 알고 무시하더라고요.  이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상대방에게 SOS 기능에 대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