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통화녹음 파일 저장위치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8에서 통화녹음 파일 저장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통화녹음 파일은 제품마도 조금씩 다른 위치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노트8에서는 통화 중 녹음을 시작하고 멈추면 녹음 된 파일은 call 이라는 폴더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그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8 통화녹음 파일 찾아보기

노트8에서 통화 중 녹음을 하는 방법을 한번 먼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통화중 녹음 방법은 대화 도중에 "녹음" 버튼을 시작하면 통화내용이 녹음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녹음중지"를 클릭하면 녹음이 중단됩니다. 


그럼 이 파일들은 자동으로 Call 이라는 폴더에 저장됩니다. 찾는 방법은 스마트폰마다 조금식 다르지만 내부를 파일을 탐색할수 있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노트8를 예를 드면 삼성폴더 안에 "내 파일" 이라는 PC에서 말하는 탐색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내 파일" 또는 다른 파일탐색기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내장 메모리에 Call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콜 폴더에 들어가 보면 통화 중 녹음 되었던 음성파일들이 m4a 파일 형태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스마트폰에서는 바로 재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변환했어야 하지만 요즘에는 곰플레이어에서도 음성파일을 재생시켜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지금까지 통화 도중 녹음하는 방법과 통화녹음 파일 저장위치를 알아보았는데요. 파일 저장 위치는 기기마다 조금씩 다른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