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디렉터 편집영역 사용법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파워디렉터 사용법 중에서 편집영역에 대해 몇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영역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 중에 하나인데요. 사용하면서 익힐 수도 있지만 미리 알아고 있으면 작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 편집 영역에서는 영상을 표시하는 형식과 전체 영상을 한눈에 보는 방법, 비디오트랙과 오디오 트랙 추가하는 방법, 트랙에 있는 영상을 비활성화, 잠금 등의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디렉터 편집영역 사용법 알아보기

베가스, 프리미어 등 편집 영역의 기능은 조금씩 비슷하니 이번에 알아두시면 다른 프로그램을 만지더라도 쉽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 기본영상 작업형태가 "시간막대보기"로 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할때에는 이 보기 형식이 편합니다.



그 옆을 클릭하면 "스토리보드" 보기 형태로 변경됩니다. 이 보기 형식은 전체적인 영상을 확인할 때 사용하면 좋은 방식입니다. 영상 분할이 많은 분들은 전체적인 내용의 흐름을 확인할 때 사용하면 좋겠더라고요.  



기본 2개의 영상의 사운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트랙이 더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타임라인에 트랙을 더 추가하고 싶을 때 클릭하여 원하는 만큼 비디오 트랙과 오디오 트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총 100개의 트랙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 옆의 아이콘은 모든 트랙의 영상을 한눈에 보게해주는 아이콘입니다. 영상이 많이 있었도 클릭만 하면 한눈에 쏙 들어오게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제가 영상편집 작업을 하면서 가장 어이 없었던 실수가 있었는데요. 영상을 넣었는데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었습니다. 타임라인에는 분명이 있는데 미리보기 창에 영상이 나오지 않아 당황했었는데요. 자세히 보니 체크가 해제되어 있었더라고요.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나는 아무것도 건들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열쇠모양의 아이콘은 트랙을 잠그거나 해제를 할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만약 잠을쇠를 잠근다면 그 트랙은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재생을 했을 경우에도 잠긴 트랙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파워디렉터 편집영역 사용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부분을 잘 모르고 있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전체영상보기 또는 영상을 비활성화하는 부분과 트랙을 잠그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편집 작업을 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2)

  • 버블프라이스 2018.01.19 05:45 신고

    저는 애플의 파이널컷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편집 영역에서 사용자가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필요한 것들을 셋팅해놓는 작업이 필요하더라고요,
    파워디렉터 편집영역 (전체영상보기, 비디오트랙 오디오 트랙 추가 및 영상 비활성화와 잠금) 사용법을 잘 배우고 갑니다^^

    답글 수정

    • 아빠달 2018.01.20 20:26 신고

      저도 정말 여유가 된다면 파이널컷프로그를 한번 사용해 보고 싶어요~

      중고라도 구해서 사용해보고 싶은데 컴퓨터산지 얼마 안되서 뭇하고 있어요 ㅎㅎ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