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워터마크 인쇄할 때 넣기

이번 시간에는 한글 문서에 워터마크를 넣어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합니다. 한글 워터마크를 넣기 방법은 인쇄할 때 그림이나 문저를 넣는 방법과 문서배경에 넣는 방법이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 중 인쇄할 때 한글 워터마크를 넣어 문서를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쇄할 대 넣으면 좋은 점은 배경에 워터마크를 넣을 경우 문서를 완성하고 수정할 때 조금 정신이 없어서 저는 보통 인쇄를 할때 넣어 사용하는 방법을 즐겨 사용합니다.




한글 워터마크 인쇄할 때 넣는 방법

인쇄할 때 워터마크를 넣을 때에는 텍스트 즉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과 이미지를 넣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미지로 워터마크를 넣고 싶으실 때에는 이미지를 A4 크기 정도로 만들어 놓고 넣는게 사용하기가 편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완성된 문서에 넣을 때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파일-인쇄"를 선택하거나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 인쇄창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인쇄창이 활성화 되면 그림워커마크와 문자 워터마크 중 하나를 선택 사용하면 됩니다. 



이미지 워터마크 사용법

먼저 이미지 워.터.마.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미지파일을 하나 만들어 놓는 것이 좋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회사 로그나 마크를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PNG 파일로 되어 있는 게 좋더라고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미리보기를 클릭해 봅니다.


그럼 인쇄할 때 어떻게 마크가 나오는지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생각했던 것보다 더 진하게 나왔다고 함변 위에 메뉴에서 투명도 70%에서 더 낮추면 글자가 흐릿해집니다. 밝기와 대비 투명도를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글자 워터마크 사용법

글자 워터마크는 고정되어 있는 이미지와 다르게 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과 각도를 내맘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투명도외 각도를 조절한 다음 미리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적용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워터마크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보통 한글 문서를 작성할 때 마크를 넣을 일은 극히 없지만 중요한 자료라면 꼭 넣어 복사를 방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친한 사람에게 빌려 주었던 레포트 자료가 어느순간 사이 널리 퍼져 있을 때 얼마나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그 때 이기능을 알면 좋았을 텐데 말이지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