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인증서 갱신은 1년에 1번씩 하게 되어 있는데요. 미루고 미르다 이틀남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은 인증서관리센터에서 하게되는데요. 5단계를 거쳐서 갱신절차자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럼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한번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센터에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농협인터넷뱅킹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있습니다.



여러 메뉴 중 하단에 있는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부터 갱신이 절차가 이루어지는데요. 저희가 하는 방법은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로 "무료"로 사용하는 인증서입니다.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2단계로 보안카드 질의 응답을 하는 부분입니다. 가지고 계신 보안카드를 잘 확인하시고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해당 은행 보안카드를 사용하셔야합니다.


3단계에서는 고객정보를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만약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가 변경되었거나 연락처가 변경되었다면 변경된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갱신을 시작합니다. 


다시한번 현재 사용중인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앞으로 사용할 새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입력하실 때 꼭 변경한 암호를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숫자, 영문, 특수문자 포함 10자리 이상이어야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갱신이 이루어집니다.


완료된 후에는 아래처럼 인.증.서 저장매체를 추가해서 넣을 수 있는데요. 따로 저장을 원하지 않으면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갱신을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시기를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기간 안에 갱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받으려면 갱신보다 더 복잡한 절차를 걸쳐야하니깐 조금 번거러우시더라도 꼭 기간 안에 갱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