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디렉터 기본 사용법 작업환경 설정하기

이번 시간에는 파워디렉터 사용법에서 나만의 작업환경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디렉터를 받아서 설치한 다음 그냥 사용하셔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내가 작업하기 편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작업 효율도 좋습니다.


파워디렉터 기본 사용법에서 적용할 작업환경 설정은 사운드에 파장을 표시하는 것과 이미지를 파일길이, 화면에 눈금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파워디렉터 사용법 작업환경 설정하기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내가 편하게 사용해야 작업 능률이 오르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에게 맞게 설정하는게 중요한데요. 


먼저 아직 다운로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전에 올렸는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017/09/05 - [IT 인터넷/유틸리티] - 파워디렉터15 구매 사용후기


그럼 하나하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 파장설정하기

먼저 사운드 환경을 설정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기본설정은 파장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 파장표시가 불편하시다는 분들도 있고 저 처럼 있어서 보기가 편하다는 분들도 계신데요.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뉴에서 [편집-사용환경 설정]하는 방법과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사용환경 설정창을 나타나게 합니다.


사용환경설정창에서 "일반적인 사항"을 클릭하면 "시간표시 막대에 사운드 파형표시" 체크를 해제 또는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 시간 지정하기

타임라인에 이미지 파일을 옮겨 놓을 때 미리 길이를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기본 길이가 3초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10초 정도로 늘려 놓으면 사진이 옮겨실때 바로 적용이 됩니다. 




시간이 적게 되어 있으면 하나하나 다시 늘려야 하는데 그럴 수고가 덜어들게 되어 작업속도가 빨라지는 것이지요



 눈금간격 조절하기

사용자 환경설정에서 "디스플레이"탭에서 "눈금선"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미리보기 화면창에 눈금선이 그려지게 됩니다.



이게 왜 필요할 때가 있느냐면 두개의 영상을 사용할 때 위치를 설정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간격 조절도 쉽고요.



지금까지 파워디렉터 작업환경을 설정해 보았는데요. 이걸 꼭 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작업을 하실 때 조금이라도 편한 방법이 있다면 적용시켜보시라고 말씀드리는 것이니까요. 


요즘 영상편집에 관심이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위에 작업 버전은 15버전인데 아마 파워디렉터 16버전과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더라고요.  처음 자료가 없어서 저도 고생을 했는데요. 파워디렉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