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대기화면 설정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에 있는 시계 모양 변경하는 방법, 대기화면 시간 늘리는 방법 등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 설정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나타나게 하는 부분을 "대기화면" 화면이라고 하는데요. 이 대기화면에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게 할 수도 있고 아님 부분적으로 나타나게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시계부분은 저희가 마음대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 설정 알아보기

먼저 노트8 대기화면 설정하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잠금화면 및 보안"을 찾아 클릭한 후 다시 "Always On Display"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대기화면 사용하기

잠금화면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부분이 대기화면을 사용할 것인지 안할 것이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대기화면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은 노트8을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 아무 화면도 안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시계종류 선택

그리고 두번째에 있는 표지할 내용은 홈버튼과 시계정보를 나타낼 것을 선택하는 것이고 세번째에서 시계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다른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색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 날짜를 바로확인할 수 있어서 달력 모양의 대기화면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항상표시

제가 이 항상표시라는 말때문에 조금 헷갈렸는데요. 항상표시는 off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 시간에만 사용하고 싶다면 그 때 시간을 선택하고 ON을 시켜 주는 것이지요 


위에 사진처럼 시간설 정을 오전7:00~오전 12:00로 설정하고 항상표시를 ON으로 변경하면 그 시간 때에만 설정한 모양으로 대기화면이 나타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 설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몇 가지 기능을 조작하여 나만의 스타일로 대기화면을 꾸밀수도 있고 시간 설정으로 배터리를 절약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