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동영상 이동하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동영상 이동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동영상 편집프로램으로 영상을 편집하다 보면 영상과 영상 사이에 다른 영상을 넣을 경우가 있는데요. 곰믹스에서 영상을 옮기려고 할 때 선택이 잘 안되고 부분 선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영상과 영상 사이에 다른 동영상을 넣을 수 없느냐고 말이조. 만약 영상을 옮기고 싶은데 잘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처럼 천천히 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곰믹스 동영상 이동하기

예를 들어서 동영상을 자르기를 한 뒤 그 사이에 다른 영상을 넣고 싶은데 자꾸 뒤로가서 영상이 연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영상을 앞으로 옮기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는 경우를 말하는 건데요.




이 때 마우스 모양을 잘 보셔야 합니다. 바로 영상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드래그를 하게 되면 이렇게 영역이 선택되어 버립니다.


타임라인에 있는 동영상 첫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았을 때 아래 같음 모습이 나와야 영상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마우스 모양이 이동 모양으로 변경 되었을 때 왼쪽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원하는 이위치로 이동을 한 다음 마우스를 놓으면 영상이 이동됩니다.


위에 설명을 아래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른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쉽게 찾아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처음 영상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이 복병이 될꺼라고는 저도 생각하지 못했었네요.


사용하면서 저도 느낀건데 동영상을 옮길 때 마우스 모양이 이동형태로 변경되어야 하는데 이부분을 좀 더 개선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