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터넷 사이트 주소 변경 신청방법

이번 내용은 네어버에서 기업이나 기관에서 인터넷 주소를 변경했는데 기존에 있는 주소로 계속 잘못 링크가 연결이 되었을 때 인터넷 사이트 주소 변경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인터넷 사이트 주소 변경 신청방법은 인터넷 상에서 접수를 받기 때문에 아무리 고객센터로 연락해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안내 멘트만 들으실 꺼예요. 이번에 저희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면서 잘못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것은 나중에 알았답니다.





네이버인터넷 사이트 변경 신청방법

먼저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 한 다음 하단에 있는 고객선터를 클릭합니다.



그럼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통합검색" 메뉴를 클릭합니다.


통합검색에서 하단에 보면 "기업검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2번 "기업정보 수정/삭제/등록 요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하단에 나오는 "기업정보 수정 요청하기"기를 클릭해주세요.



계속 클릭하고 들어가야하더라고요. 이렇게 꽁꽁 숨겨 뒀으니 찾기가 너무 힘이들져. 여기서 "대표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이제 대표사이트 수정요청을 하면 보통 3일에서 7일 컴포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클릭하여 접수하기"를 선택하면 하단에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아래에 나타납니다.



기업명과 수정 전 URL 그리고 수정후 URL을 넣어 주고 사업자 등록증을 스캔해서 첨부해주고 "작성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주소가 변경될 일은 거의 없지만 혹시나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가 검색에 제대로 노출이 안된다면 한번 요청하는 것도 하나에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